dbNavi9
회사소개
조직도
위치 및 시설안내
공지사항
 홈  >    모나드소개  > 공지사항   

모나드 소개

News & Notice

모나드는 건강하고 자연스런 모발을 추구하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관리자 1075
모발관리 이렇게 하자


▲비듬이 많은 두피= 지성 비듬은 과다 피지와 그것에 기생하는 비듬균, 먼지 등이 섞여 큰 덩어리의 비듬을 형성하게 된다. 이에반해 건성비듬은 두피 건조에 따라 각질이 나타나는 것으로 가려워 긁음으로써 좁쌀비듬과 덩어리 비듬이 나타난다.
따라서 비듬이 있는 두피는 지성과 건성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샴푸를 해야한다. 지성의 경우 세정력이 강한 지성용 샴푸를 사용하고 린스나 컨디셔너는 사용하지 않으며, 건성의 경우 세정력이 약한 중성용 샴푸를 사용하고 린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염증성 두피=한 부분 또는 전체적으로 여드름 또는 뾰루지 같은 것이 나타나며, 만지거나 긁으면 두피가 아프거나 붓는 경우가 많다.

과다피지, 염증성피부, 호르몬 불균형, 두피관리 소홀, 두피를 자주 긁는 버릇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두피와 모발 모두 잘 씻어주고 긁지 말아야 한다.

두피의 염증은 세균이나 곰팡이, 모낭충 등에 의해 발생한다. 원래 두피가 약하고 예민한 사람에게서도 흔히 나타난다. 세균이나 곰팡이는 누구에게나 어느 정도 있는데 이들의 숫자가 많이 증가하거나 두피가 원래 약한 사람에서 두피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두피에 염증이 있다면 모낭충 검사를 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다. 염증이 심해지면 부분적으로 모낭에 고름이 잡힐 수 있으며 이것이 터지면서 딱지가 생길 수 있다.

닥터스 미 피부과 조성환 원장은 "두피의 염증이 심하거나 오래된 경우에는 그 자체만으로도 모발을 가늘게 만들고 탈모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원래 남성형 또는 여성형 탈모가 있던 사람에서는 탈모의 진행을 더 빠르게 하는 등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며 "탈모가 있는 사람은 두피를 검사, 염증이 있는 경우 가급적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민감성 두피=긁으면 빨갛게 되면서 쉽게 피가 나는 유형으로 두피에 무엇인가를 바르면 따갑고 자극을 많이 느낄 수 있다. 이름 없는 양모제품을 이것저것

총 31건의 글 (1/4)   
31
당신이 기대하는 것, 그 이상...  
관리자
1633
30
두피에 관한 궁금증29가지  
관리자
1634
29
모발관리 이렇게 하자  
관리자
1076
28
[정보] 술과 탈모의 관계  
관리자
1341
27
새해 부터는 지키자! 매일매일 탈모예방 수칙  
최고관리자
1007
26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
최고관리자
879
25
[신문스크랩] 한 여름 머리카락도 지쳐요
관리자
1122
24
[콘서트,파티]모나드와 함께하는 롯데호텔 노블레스 파티  
모나드
1048
23
[신문스크랩]“탈모 있는 당신, 육식보다 채식해라”
모나드
947
22
[정보] 모발 식이요법 10훈(訓)
모나드
879
   1   [2]   [3]   [4]